개인적으로 한국분의 블로그 후기를 보고 선택한 가성비 좋은 숙소이다.
다만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명확하니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에 부합한다면 추천이다!
숙소에서 보는 야경뷰이다. 힘든 뉴욕 일정이었지만 정말 멋있었다.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abnb.me/zKcAopFFAsb
Cozy room in the heart of Astoria - 퀸즈의 아파트에서 살아보기, 뉴욕, 미국
미국 퀸즈의 개인실 Cute3bedrooms1bath apartment...Renting2 rooms for Airbnb, I live also in apartment15minutes away fromManhattan. train is located3blocks away to acc...
www.airbnb.co.kr
Nadir이라는 터키 이민자 분이 하시는 숙소이다.
숙박업도 하시고 명소 앞에서 사진 및 그림을 파는 일을 하신다.
영어를 원어민만큼 잘하는 건 아니라서 문법이 틀릴 때는 있지만 그래도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 없고 fluent하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숙소의 청결도가 그래도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숙소의 아침뷰이다 베리굳bb
두번째 장점은 마트도 바로 코앞이라서 왔다갔다 장보는 게 어렵지 않다.
세번째 장점은 뉴욕 맨해튼을 왔다갔다 할 때 급행도 있는 마법의 N라인이 숙소까지 가기 때문에 (도보 3-4분 거리) 정말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네번째 장점은 치안이 나쁘지 않고 밤 늦게까지 사람들이 붐빈다는 것!
다만 크다큰 단점은 이 에어비앤비가 건물 3층에 위치해있다는 것....
그래서 캐리어를 들고온 나와 엄마는 계단을 타고 3층까지 그 23키로 2개를 옮겨야 했는데 역시나 내 손바닥은 너덜너덜 까졌다...
캐리어 들어주는 데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Nadir에게 미리 연락해서 체크인 시간을 맞추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일 것 같다. 요청하면 Nadir은 진심을 다해 도와주는 사람이니까!
실제로 체크아웃할 때 아침 6시에 짐을 들고 내려가는 걸 도와줄 수 있겠냐고 물어봤더니 시간 된다면서 도와줬다...나디르 짱..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Nadir이 무슬림이라서 집에서 삼겹살 같이 고기를 굽지 못한다는 것..
그래서 h mart에서 사온 삼겹살을 다 버렸다....
그래도 다시 뉴욕에 간다면 Nadir의 숙소로 갈 것 같다!